48811 <생각> 페더링 기법 머신.. KS뷰티랩
본문
KS뷰티랩 님이 디비뷰 https://cafe.naver.com/dbbeauty 에 올린 자료입니다.
*페더링기법을 구사하는데 특정 머신이나 니들이 있는건가요?아니면 제가 가지고 있는 머신과 니들로 가능할까요?
또 디지털과 수동중 어떤게 나은가요??
저는 사실 페더링기법을 주로 사용하지 않아 페더링기법 전문가가 계시다면 보충 설명 부탁드릴께요.
엠보나 페더링 같은경우는 눈썹숱이 별로 없는 사람들에게 눈썹결을 만들어 줘서 눈썹숱이 많아보이도록 착시효과를 주는
기술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각 기술의 중요도를 생각해 보면
엠보 : 시술자의 기술 > 엠보대(니들) = 색소 = 부재료
페더링 : 시술자의 기술 = 머신(니들) > 색소 = 부재료
보통 엠보의 경우 아시다시피 시술자의 기술이 절대적으로 시술 결과를 좌우하고 다른 재료의 경우 도움을 주는 정도 밖에 역할을 못한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페더링의 경우는 시술자의 기술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말이 아니라 기술 만큼이나 머신이나 니들이 같이 골고루 제 역할을 해줘야 만족할만한 시술 결과가 나오지 않나 싶어요.
보통 1핀으로 페더링 기법을 시술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이 니들의 굵기가 아닌가 싶어요.
봄텍머신 기준 구형은 0.40 신형은 0.30 으로 생산되고 앞으로 신형 머신용 니들로 0.17도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브랜드마다 니들의 굵기가 다르니 사용하시는 머신 브랜드에 연락하셔서 확인하시는게 좋을듯 하구요.
아무래도 굵기가 얅을수록 페더링이라는 말 뜻처럼 자연스럽게 표현 할수 있지 않을까요?
보통 페더링기법 세미나는 머신 만드는 회사에서 무료로 많이 하죠
회사에서는 일단 자신들 기계만 가지고 있으면 니들 판매로 지속적인 매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쉬운 기술처럼 광고하고
페더링에 대해 부풀려진점도 인정하지 않을수 없죠.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페더링이란 기술은 결코 간단하고 쉬운 기술만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가끔 페더링 시술 결과 사진(직후 사진)을 보면 우와 소리나오는 사진도 있지만 이게 뭐지라는 생각이 드는 사진도 많이 보이는데요. 이게 니들의 차이와 기술의 차이 아닐까 싶어요.
제 기준으로 봄텍 구형 머신을 사용하고 있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엠보 니들은 0.20 이예요.
페더링이란 기법을 사용하려면 최소 0.30정도 니들을 사용하기 위해 신형 머신으로 교체를 하고 니들도 전부 교체를 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 신형으로 전부 교체를 해야 할까 라는 고민은 사실 별로 되지 않아요.
언젠간 구형이 생산이 중단되고 신형으로 다 변경이 된다면 어쩔수 없이 교체를 해야겠지만 지금은 필요성을 못느끼는게
사실이예요.
우리는 장비에 의존하는 사람들이 아닌 반영구 화장이라는 기술을 가지고 그게 무기가 되는 사람들이란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요.
실예로 주변에서 기계란건 어느순간 갑자기 의도치 않게 고장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수리를 위해 의도치 않게 일을 몇일 쉬는 경우도 봤는데,
다른 엠보시술 하시는 분은 중국에 출장을 갔는데 갑자기 엠보대가 부러져서 나무젓가락에 묶어서 시술했다고 하더라고요 ㅎ
물론 추후 엠보시술 결과보다 페더링 시술 결과가 압도적으로 월등하다면 바꿀의향도 있지만 박리다매식으로 영업하여 반영구 단가가 점점 떨어지고 있는 이 상황에서 니들 재사용이나 다른 위생적인 면들을 포기하지 않고 현상유지를 할수있을지 현실적인 고민도 되구요.
디지털 머신과 아날로그 머신 차이점은 밑에 글에 써놓았어요^^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